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1일 10:3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마이리얼플랜, 인공지능 보험영업 '보닥 플래너' 모집 설명회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9-10 08:59

▲ 인슈어테크 기업 마이리얼플랜이 보닥 플래너를 모집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마이리얼플랜

인슈어테크 기업 마이리얼플랜이 오는 18일 서울 논현동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1층 세미나룸에서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보험영업 위기에 대응하라'는 주제로 '보닥 플래너 공개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보험 플랫폼 비즈니스 조망에서 나아가 원수사 및 대형 GA에서 보닥 플래너로 이직한 후 영업 성과를 내고 있는 보닥 플래너들이 직접 연사로 나선다.

마이리얼플랜은 인공지능(AI) 보험 진단 앱 보닥을 운영하는 보험정보 플랫폼이다. 올해 초 2015년부터 4년 이상 자사 플랫폼에서 수집한 보험 진단 결과를 활용해 앱 서비스 '보닥'을 출시했다. 보닥은 이용자 각자의 상황에 맞는 보험 상품을 인공지능을 통해 찾아주고, 현재 이용자가 가입한 보험이 본인에게 맞는 상품인지 점검해주는 모바일 앱이다.

마이리얼플랜은 인공지능 보험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한 '보닥 플래너' 조직을 별도 운영하고 있다. 설계사가 본인의 수수료를 근거로 영업하는 대신, 보닥 플래너는 데이터를 통해 도출된 이용자의 결과값을 근거로 계약을 원하면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도은주 마이리얼플랜 전략마케팅그룹장은 "보닥 앱 서비스는 소비자와 보험사 간의 정보 비대칭은 물론 기존 설계사 위주의 현행 보험 영업 방식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한다"며 "불필요한 보험 가입과 해지에 대한 고객 불만족을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닥플래너는 국내 모든 보험상품을 다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것이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보닥플래너 공개 모집 설명회는 모임 플랫폼 온오프믹스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 등록은 오는 18일 오전 10시까지며, 현재 약 40인이 사전 신청을 완료했다. 공개 모집 설명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