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8일 07:4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EBN 오늘(9일) 이슈 종합] 문 대통령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등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등록 : 2019-09-09 21:07

■문 대통령 지명 한달만에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문 대통령이 6명의 장관 및 장관급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9일 개각을 단행한 지 한 달 만이다. 법무부 장관에 조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최기영, 여성가족부 장관에 이정옥,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 한상혁,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에 조성욱, 금융위원회 위원장에 은성수 후보자를 각각 임명했다.

■정부 현대글로비스 선박사고 후속조치 논의
정부가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운반선이 미국 해안에서 뒤집힌 사고와 관련해 신속대응팀 파견 등 후속조치를 논의했다. 사고 직후 미 해안경비대는 승선인원 24명 중 한국인 6명, 미 도선사 1명, 필리핀 선원 13명 등 20명을 구조했다. 기관실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인 4명에 대한 구조작업은 진행 중이다.

■파업·구조조정 반발…한국지엠·르노삼성, 또 노조에 발목
한국지엠과 르노삼성자동차가 노조에 또다시 발목을 잡히면서 경영 위기 상황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국지엠은 신차를 출시하고 손익분기점 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노조가 전면 파업에 돌입했다. 르노삼성차는 생산절벽이 현실화되면서 희망퇴직에 들어간 가운데 노조가 강력 반발을 천명하면서 수출 물량 확보에 비상이 걸렸다.

■[단독] 삼성 '듀얼 펀치홀' 차기 스마트폰 개발 착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형태가 노치(상단 M자 형태)에서 펀치홀(원형 구멍)으로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가 두 개의 구멍이 뚫린 '듀얼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