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09
23.3℃
코스피 2,544.28 31.22(-1.21%)
코스닥 706.59 18.69(-2.58%)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BTC 73,828,000 470,000(0.64%)
ETH 3,096,000 15,000(0.49%)
XRP 714.1 0.7(0.1%)
BCH 411,450 5,450(1.34%)
EOS 646.6 18.6(2.9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해태제과, 걸스데이 앞세워 포키 마케팅 본격 시동

  • 송고 2013.10.22 10:47 | 수정 2013.10.22 11:17
  • 최용선 기자 (cys4677@ebn.co.kr)

ⓒ해태제과

ⓒ해태제과

해태제과가 오는 11월11일 스틱데이의 슬로건을 ´해피 투게더, 포키 투게더(Happy Together, Pocky Together)´로 정하고 ´스틱데이에 소중한 사람들과 포키로 행복한 시간을…´이라는 포키 행복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태제과는 이를 위해 TV 광고는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먼저 해태제과는 스틱데이를 20여일 앞두고 올 들어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 ´포키´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를 모델로 기용한 TV 광고 캠페인과 함께 선물용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해태제과는 스틱데이 시즌을 맞아 인기 걸그룹인 걸스데이와 CF 계약을 맺고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걸스데이를 통해 ´포키´의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걸스데이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팬 사인회를 2번에 걸쳐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 적극적인 소비자 스킨십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또 국내 초코 스틱과자 시장의 약 50%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는 스틱데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선물용 기획제품도 출시했다. 선물용 신제품은 ´파티´를 형상화시킨 디자인 컨셉트로, 패키지 역시 원통을 비롯해 롱스틱, 패밀리팩, 버라이어티팩으로 구성을 다양화시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부장은 "젊고 발랄한 이미지의 걸스데이와 포키의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가 잘 맞아 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끝고 있다"며 "스틱데이 시즌을 앞두고 TV 광고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태제과는 지난 9월 글리코-해태(Glico-Haitai)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얇은 초코 스틱과자인 ´포키 극세´를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본격적인 스틱데이 공략에 나섰다.

´포키 극세´는 기존 제품보다 40% 이상 얇은 3mm로 초콜릿 본연의 달콤한 맛과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20대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해태제과는 올해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초코 스틱과자 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44.28 31.22(-1.2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09 07:11

73,828,000

▲ 470,000 (0.64%)

빗썸

09.09 07:11

73,874,000

▲ 500,000 (0.68%)

코빗

09.09 07:11

74,051,000

▲ 605,000 (0.8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