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가 오는 11월11일 스틱데이의 슬로건을 ´해피 투게더, 포키 투게더(Happy Together, Pocky Together)´로 정하고 ´스틱데이에 소중한 사람들과 포키로 행복한 시간을…´이라는 포키 행복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태제과는 이를 위해 TV 광고는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먼저 해태제과는 스틱데이를 20여일 앞두고 올 들어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 ´포키´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를 모델로 기용한 TV 광고 캠페인과 함께 선물용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해태제과는 스틱데이 시즌을 맞아 인기 걸그룹인 걸스데이와 CF 계약을 맺고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걸스데이를 통해 ´포키´의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걸스데이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팬 사인회를 2번에 걸쳐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 적극적인 소비자 스킨십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또 국내 초코 스틱과자 시장의 약 50%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는 스틱데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선물용 기획제품도 출시했다. 선물용 신제품은 ´파티´를 형상화시킨 디자인 컨셉트로, 패키지 역시 원통을 비롯해 롱스틱, 패밀리팩, 버라이어티팩으로 구성을 다양화시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부장은 "젊고 발랄한 이미지의 걸스데이와 포키의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가 잘 맞아 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끝고 있다"며 "스틱데이 시즌을 앞두고 TV 광고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태제과는 지난 9월 글리코-해태(Glico-Haitai)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얇은 초코 스틱과자인 ´포키 극세´를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본격적인 스틱데이 공략에 나섰다.
´포키 극세´는 기존 제품보다 40% 이상 얇은 3mm로 초콜릿 본연의 달콤한 맛과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20대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해태제과는 올해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초코 스틱과자 시장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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